게임 약관 안내

Posted by NARAENC
2013. 11. 25. 19:59 퍼플주사위

NARAENC 모바일 서비스 통합약관 및 운영정책

(재정일 : 2013년 11월 22일)

이 약관은 NARAENC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 어플리케이션(이하 “NARAENC앱”이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NARAENC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정하고 있습니다. 이 약관에서 NARAENC라 함은 NARAENC(NARAENC Corporation)를 뜻합니다.


NARAENC 모바일 서비스 이용 전에 이 약관을 주의 깊게 읽어 보시기 바라며, NARAENC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약관은 NARAENC앱 최초 실행 시 고지 되어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으며, 이용자는 이 약관을 NARAENC앱, NARAENC 홈페이지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고지사항>

구분

세 부 내 용

이용요금 안내

· 서비스 제공자 : NARAENC

· NARAENC앱은 내부 부분 유료화 상품 구매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과도한 미인지 결제 피해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오픈마켓 사업자는 요금상한제 또는 결제 인증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픈 마켓별 요금 상한 또는 결제 인증 방식은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에 따릅니다.

고객센터

· NARAENC(www.naraenc.com)

- e-mail : naraenc@naraenc.com


  • 1. 정의

  • 2. 약관의 적용 및 변경

  • 3.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다운로드 및 이용 신청

  • 4.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제공, 변경 및 중단 등

  • 5. In-App 결제

  • 6. 청약 철회, 미성년자 결제 취소

  • 7. 환급 신청 및 절차

  • 8. 권리, 의무

  • 9. 이용 계약의 해제·해지 및 이용 제한

  • 10. 기간제 서비스의 해지

  • 11. 저작권 등의 귀속

  • 12. 개인정보 및 활용

  • 13. 광고의 노출 등

  • 14. 손해배상 및 면책

  • 15. 약관의 해석 및 약관 이외의 준칙

  • 16. 분쟁해결

1. 정의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란 NARAENC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NARAENC는 NARAENC에 접속하거나 NARAENC앱이 설치된 핸드폰,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 등의 단말기 명의자를 이용자로 간주합니다.


(2) “오픈마켓”이란 이용자가 NARAENC앱을 유료 또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거나 NARAENC앱 내의 In-App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NARAENC와 이용자 간의 거래를 중개 하는 공간,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 등을 말합니다.


(3) “오픈마켓 사업자”란 오픈 마켓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4) “In-App결제(In-App Purchase)”란 NARAENC앱 내에서 다양한 아이템, 기능, 게임머니 등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 행위를 말합니다.


(5) “In-App아이템”이란 In-App결제를 통하여 이용자가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기능, 게임 머니 등을 말하며, 다음과 같이 “캐시형 아이템”과 “단품형 아이템”으로 구분됩니다.

“캐시형 아이템”이란 이용자가 NARAENC앱 내에서 다른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NARAENC앱의 일정 기능을 이용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NARAENC앱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게임 머니 성격의 아이템을 말합니다.

“단품형 아이템”이란 이용자가 캐시형 아이템을 이용하지 않고 NARAENC앱 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말합니다.


(6) “다운로드형 게임앱”이란 NARAENC앱의 이용 내역(캐릭터 정보, 아이템 정보, 게임 이용기록 등을 말하며, 이하 같습니다)이 NARAENC앱 자체에 저장, 관리되는 게임앱을 말합니다.


(7) “네트워크형 게임앱”이란 NARAENC앱 이용 내역이 NARAENC의 서버에 저장, 관리되는 게임앱을 말합니다.


(8) “기간제 서비스”란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가 기간제 서비스에 대한 대금을 지불하고 해당 기간 동안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제휴 서비스”란 카카오톡, 라인 등과 같은 메신저 서비스와 제휴를 통하여 이용자가 제휴 메신저 플랫폼의 가입 정보, 프로필 사진 등을 기반으로 메신저 친구들과 연계하여 NARAENC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약관의 적용 및 변경

(1) 이 약관은 NARAENC 모바일 서비스에서 이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간에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제/개정, 시스템 변경 등에 따라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NARAENC는 이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최소한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 기간 NARAENC 모바일서비스 또는 NARAENC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NARAENC가 변경된 약관을 공지하면서 일정한 동의 기간 내에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표시한 경우, 이용자가 이에 따른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NARAENC는 상기 (3)에도 불구하고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NARAENC 모바일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NARAENC 모바일서비스의 다운로드 및 이용신청

(1) 이용자는 각 오픈 마켓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NARAENC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와 각 오픈 마켓 사업자 간의 거래 또는 분쟁 등에 대하여는 각 오픈 마켓 사업자의 약관 및 정책이 적용되며, NARAENC는 이용자와 각 오픈 마켓 간의 거래 또는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용자의 오픈 마켓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각 오픈 마켓에서 NARAENC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이용자와 NARAENC 간에 이 약관에 따른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단, NARAENC의 기술적, 사업적, 법적 문제 또는 이용자의 이 약관 위반 행위에 따른 제재 등으로 인하여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3) 이용자는 각 오픈 마켓에 표시·공지되어 있는 안내 사항, NARAENC앱의 이용을 위한 기술적 사항, 가격, 주의사항 등을 주의 깊게 살펴 보신 후 NARAENC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각 오픈 마켓에 표시·공지에 따라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단말기가 NARAENC앱 이용에 적합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NARAENC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는 경우, NARAENC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해당 이용자의 NARAENC앱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휴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NARAENC앱을 이용하는 경우 해당 제휴 서비스 등에서 수집 및 이용되는 이용자의 정보가 해당 제휴 서비스 운영 업체로부터 NARAENC에게 제공될 수 있고, 해당 정보가 NARAENC앱에서 사용되거나 이용자의 제휴 서비스에서의 친구 또는 제3자에게 노출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제휴 서비스에서의 관련 정보가 노출되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 NARAENC앱 내에서 제3자에 대한 노출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NARAENC 모바일서비스의 제공, 변경 및 중단 등

(1) NARAENC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24시간 NARAENC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NARAENC는 시스템 및 서버점검, 증설, 교체, 장애정비 등을 위하여 일정 시간 NARAENC 모바일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부득이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 법령에서 특정 이용자에 대하여 일정 시간대에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고 있는 경우 해당 시간 대에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NARAENC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NARAENC는 수시로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내용를 변경, 수정,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변경, 수정, 업데이트가 이용자 보호 및 관련 법령 대응을 위한 것일 경우, 이용자는 모바일 서비스의 업데이트 후에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3) NARAENC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중단되는 경우 최소 1개월 전에 이용자에게 중단을 공지합니다. 이용자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중단을 이유로 NARAENC에게 어떠한 보상도 요구할 수 없으며, 이용자는 서비스 중단 공지 이후 In-App결제에 대하여 서비스 중단을 이유로 한 환급 등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4) NARAENC가 상기 (3)항에 따라 NARAENC 모바일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이용자는 무료 서비스 및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 서비스·계속적 유료 이용계약·기간제 유료 아이템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기간의 제한이 없는 유료아이템·콘텐츠(소위 영구성 아이템·콘텐츠), 소모성 아이템·콘텐츠는 상기 (3)항에 따른 NARAENC 모바일서비스의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 중단일까지만 해당 아이템·콘텐츠에 대한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자는 이에 대하여 손해배상 또는 환급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5) NARAENC가 기간제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이용자는 해당 기간제서비스를 정해진 기간 동안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간제서비스에 대한 대금 결제방식을 매월 자동결제방식으로 하는 경우, NARAENC는 자동결제방식에 대하여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습니다.


5. In-App 결제

(1) NARAENC는 In-App 아이템 구매를 위한 In-App 결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단말기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오픈 마켓에서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여 제3자의 In-App 결제를 방지하여야 하며, NARAENC는 이를 위하여 방송통신위원회의 권고 및 “오픈 마켓 모바일 콘텐츠 결제 가이드라인”에 따라 오픈 마켓이 제공하는 인증 절차 등이 적용된 In-App 결제를 위한 모듈, 라이브러리 등을 NARAENC앱에 적용합니다.


(3) 이용자가 단말기 및 오픈 마켓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의 In-App 결제에 대하여 NARAENC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청소년 요금제 등에 가입한 경우, 해당 단말기에서의 In-App 결제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이용자는 In-App결제 대금을 성실히 납부하여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6. 청약 철회, 미성년자 결제 취소

(1) NARAENC앱에서 판매되는 In-App 아이템은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콘텐츠 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 철회가 가능한 것과 제한되는 것으로 구분됩니다. 청약 철회가 가능한 In-App 아이템의 경우, 이용자는 해당 In-App 아이템 구매 후 7일 이내에 사용하지 않은 In-App 아이템에 한하여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NARAENC에 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NARAENC앱에서 판매되는 In-App 아이템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이용자는 해당 In-App 아이템의 구매일로부터 3개월 또는 In-App 아이템과 표시 내용 등과의 상이함이나 하자가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NARAENC는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In-App 아이템에 대하여 In-App결제 전에 청약 철회가 제한됨을 표시합니다.


(2) 다음과 같은 경우 In-App 아이템의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단품형 In-App 아이템의 경우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즉시 NARAENC앱에 적용되는 In-App 아이템의 경우

NARAENC앱의 정상적인 이용 과정에서 획득한 In-App 아이템의 경우

부가 혜택이 제공되는 In-App 아이템에서 해당 부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묶음형으로 판매된 In-App 아이템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개봉 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캡슐형/확률형 In-App 아이템의 경우


(3) NARAENC앱에서 판매되는 In-App 아이템을 미성년자가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 대리인은 In-App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In-App 결제가 법정 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가 제한됩니다. In-App 아이템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In-App 결제가 진행된 단말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 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7. 환급 신청 및 절차

(1)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정하는 환급 신청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NARAENC에게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환급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의 정당한 청약 철회, 결제 취소에 따른 환급 요청을 받은 경우, NARAENC는 이용자가 구매한 In-App 아이템을 반환, 회수 또는 삭제하고 환급에 필요한 서류 등을 접수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오픈 마켓 사업자에 대한 결제 취소 요청 등 필요한 환급 절차를 진행합니다.


(3) 이용자가 구매한 In-App 아이템에 대한 청약철회를 요청하였으나 해당 In-App 아이템의 일부를 사용 또는 소비한 경우, NARAENC는 그 In-App 아이템의 일부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In-App 아이템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 하는 금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NARAENC는 이용자가 해당 금액을 납부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 취소 요청 등 필요한 환급 절차를 진행합니다. In-App 아이템의 판매 수량 별로 할인율이 다른 경우 이용자가 할인율이 높은 수량의 In-App 아이템을 구매한 후 할인율이 더 낮은 수량의 In-App 아이템 이상의 수량을 사용 또는 소비한 경우, 이용자가 NARAENC에 납부하여야 하는 금액을 결정함에 있어서 낮은 수량의 In-App 아이템의 할인율을 적용합니다.


(4) 이용자의 In-App 결제가 이동통신사의 정보 이용료로 청구되는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환급 요청이 이동통신사의 이용자에 대한 정보 이용료 청구 이후에 이루어진 경우, 환급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라 익월 이용자의 이동통신사 요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환급을 요청하시는 경우 팩스, 우편 등을 통하여 NARAENC로 본인 확인 및 환급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NARAENC앱의 구매를 위한 결제 및 In-App 결제는 오픈 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 방식에 따릅니다. 따라서 NARAENC앱 구매 또는 In-App 결제 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오픈 마켓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단, 오픈 마켓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에 따라 가능한 경우 NARAENC가 오픈 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급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7) 선물하기 기능을 통하여 이루어진 In-App 결제에 대하여 구매한 In-App 아이템에 하자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환급이 불가 하며, In-App 아이템의 하자로 인한 환급은 선물을 보낸 이용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8. 권리, 의무

(1) NARAENC의 권리, 의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NARAENC 모바일 서비스에서의 각종 데이터, 아이템 등(이하 “아이템등”이라 합니다)에 대한 소유권과 지식 재산권은 NARAENC가 보유하며, 이용자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만을 갖습니다.


NARAENC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이용 및 이 약관의 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각종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최대한 신속히 처리하여 이용자에게 그 결과를 통지할 것입니다.


NARAENC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에서 이용자 간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개입하지 않습니다.


NARAENC는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에 대하여는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NARAENC는 이용자가 이 약관 또는 관계 법령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또는 차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이유로 환급, 보상 등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NARAENC는 이용자가 모바일 서비스 내에서 다른 이용자와 주고 받는 채팅 대화나 쪽지, 게시판 글 등을 저장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NARAENC는 이용자 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에서의 질서 유지를 위하여 NARAENC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것이며, 해당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아니한 제3자는 절대로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해당 정보를 열람하기 전에 채팅정보의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개인에게 사전 고지하기로 합니다. 다만, 계정도용, 현금거래, 언어폭력, 게임 내 사기 등 기망행위, 버그 악용, 기타 현행 법령 위반행위 및 이 약관에서 정하는 중대한 약관위반 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및 이의 구제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채팅 정보를 열람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채팅정보가 열람된 개인들에 대하여 열람한 사유와 열람한 정보 중 본인과 관련된 부분을 고지하기로 합니다.


NARAENC는 이 약관에 반하는 이름이나 명칭, 게시물, 쪽지 등을 사전 경고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권리, 의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1일, 24시간, 365일 NARAENC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NARAENC가 별도로 이용 시간을 공지한 경우에는 공지한 내용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단말기 및 NARAENC 허브 계정 관리에 대한 주의 의무가 있으며, 만약 제3자에게 이용자의 단말기 또는 NARAENC 허브 계정을 이용하게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단말기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오픈 마켓에서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통하여 제3자가 이용자의 단말기 또는 NARAENC 허브 계정을 통하여 NARAENC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예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자의 단말기 또는 NARAENC 허브 계정을 통하여 NARAENC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해당 제3자의 이용 행위를 관리, 감독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NARAENC가 방송통신위원회의 “오픈 마켓 모바일 콘텐츠 결제 가이드라인” 및 권고, 오픈 마켓 사업자의 결제 정책을 모두 준수한 경우, 이용자는 제3자의 이용 및 결제를 이유로 NARAENC에게 환급, 배상 등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임의로 다운로드형 게임앱을 삭제하거나 네트워크형 게임앱에서 NARAENC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NARAENC는 이에 대한 어떠한 보상이나 환급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NARAENC 모바일 서비스 내에서 In-App 아이템을 구매하는 경우 오픈 마켓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통하여 In-App 아이템 구매 금액을 결제하고 그에 대한 대금을 성실히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이용 계약의 해제·해지 및 이용 제한

(1) NARAENC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운영정책 및 이 약관 별표 1.의 이용 제한 기준에 따라 이용자와의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또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타인 명의 도용 또는 허위 명의 사용 또는 운영자 사칭 등의 행위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데이터 등을 임의로 수정, 조작, 변경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의 명예를 훼손 또는 모욕하거나 성적 또는 인격적 수치심을 유발하게 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를 협박하거나 지속적으로 고통을 주는 행위


NARAENC 모바일 서비스를 영리 목적 또는 범죄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개인정보 주체의 동의 없이 수집하거나 공개하는 행위


NARAENC앱의 아이템 등이나 NARAENC 허브의 계정 등을 NARAENC의 허락 없이 매매, 양도, 이전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In-App 아이템을 NARAENC 모바일 서비스에서 정한 방법 이외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구매하거나 NARAENC가 아닌 제3자로부터 구매하는 행위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In-App 결제를 하거나 만 14세 미만의 자가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버그를 악용, 유포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아이템 등을 획득 또는 그러한 방법을 유포하는 행위


이용자가 NARAENC 모바일 서비스 및 In-App 아이템 결제 금액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게시판, 우편함 등에 욕설, 타인에 대한 비방 글 등을 게시하거나 동일, 유사한 내용, 광고 등을 도배하는 행위를 한 경우


기타 게임 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청소년 보호법, 형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하는 행위


(2) 이용자는 언제라도 NARAENC앱을 삭제하거나 NARAENC앱의 이용에 필요한 NARAENC 회원 탈퇴를 통하여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이미 구매 또는 사용한 In-App 아이템에 대하여 환급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0. 기간제 서비스의 해지

(1) NARAENC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기간제 서비스의 이용 대금은 기간에 따라 할인율이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기간제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기간제서비스에 하자가 있는 경우를 제외 하고는 해지예약을 신청하여야 하며, 해지예약에 따른 해지의 효과는 해당 기간제 서비스의 단위 기간 종료일에 발생합니다. 단, 기간제 서비스의 단위기간이 1개월 이상인 거래(이하 “계속거래”라 합니다)의 경우에는 언제라도 해지가 가능합니다.


(3) NARAENC가 기간제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약정 기간에 따른 대금 할인율이 다르고 이용자가 장기의 기간제 서비스에 대한 이용 계약을 체결한 후 이용자의 이용 기간이 단기인 기간제 서비스 기간을 경과한 후 해지하는 경우, NARAENC는 환급 금액을 결정함에 있어서 단기 할인율을 적용합니다.


(4) 계속거래에 해당하는 기간제 서비스의 해지에 따른 위약금은 해당 거래 전체 대금의 10%로 하며, 위약금은 계속 거래에 해당하는 기간제 서비스의 해지에 책임이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11. 저작권 등의 귀속

(1) NARAENC 모바일 서비스 내 NARAENC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NARAENC의 소유입니다.


(2) 이용자는 NARAENC가 제공하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NARAENC 또는 해당 정보의 제공 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NARAENC 또는 제공 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거나 NARAENC 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 또는 다른 이용자가 NARAENC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하여 NARAENC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4) NARAENC 모바일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NARAENC 모바일 서비스와 일체화 되지 않은 이용자의 콘텐츠(예컨대, 일반 게시판 등에서의 게시물)에 대하여 NARAENC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NARAENC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 내의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이 약관에서 정하는 금지 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6) NARAENC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 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 상 이익이 침해된 이용자는 NARAENC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NARAENC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7) 상기 (3)은 NARAENC가 NARAENC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이용자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12. 개인정보 및 활용

(1) NARAENC는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안전하게 관리, 이용, 파기합니다. NARAENC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파기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NARAENC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릅니다.


(2)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NARAENC 모바일 서비스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NARAENC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NARAENC에게 최신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허위 또는 가공의 정보를 제공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NARAENC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NARAENC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이용자의 계정 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NARAENC는 SMS 수신 동의를 한 이용자 및 NARAENC에게 e-mail 정보를 제공한 이용자에게 SMS 또는 e-mail을 통하여 NARAENC의 NARAENC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라도 고객센터, SMS 수신거부번호, e-mail 하단의 수신거부 기능을 통하여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3. 광고의 노출 등

(1) NARAENC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에 NARAENC 또는 제3자의 상품, 용역 등에 대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2) NARAENC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에 노출되는 제3자의 상품, 용역 등에 대한 광고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4. 손해배상 및 면책

(1) NARAENC는 전쟁,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 오픈 마켓 사업자, 이동 통신 사업자 등에게 책임 있는 사유, 단말기 성능이나 네트워크 기능 문제 또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하여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등 NARAENC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NARAENC는 이용자의 기기 변경, 번호 변경, 해외 로밍 등의 사유로 인한 NARAENC 모바일 서비스의 이용 장애 또는 데이터 등의 손실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NARAENC는 관련 법령에서 허용되는 범위 하에서 이용자에게 발생한 간접적, 우연적, 특수적, 결과적, 확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NARAENC는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로부터 받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NARAENC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를 현 상태 그대로 제공하며, NARAENC 모바일 서비스에 하자 또는 버그가 없다거나 특정한 목적에 부합 한다거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이용자에게 보증하지 않습니다.


15. 약관의 해석 및 약관 이외의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이 약관과 별도로 이용자에게 고지 및 동의를 받은 개별 약관이 있는 경우, 해당 개별 약관은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16. 분쟁해결

(1) 이용자는 NARAENC 모바일 서비스 및 이 약관과 관련한 분쟁에 대하여 콘텐츠 산업 진흥법에 따라 콘텐츠 분쟁 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NARAENC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한 소송에 대한 재판 관할은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별표 1.

○ NARAENC 모바일 서비스 이용 제한 기준

유형

제재 대상 행위

이용 제재 기간






1차

2차

3차

4차

비신사적인 행위

타인(또는 길드)을 비방하거나 타인에게 욕설, 신체적 비하 발언을 하는 경우

3일

7일

15일

영구 제한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경우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글을 반복적으로 게재하여 다른 고객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도배 행위






악의적인 의도로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비매너 행위의 경우





게임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상업적 홍보물을 지속적으로 배포하여 다른 고객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거나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7일

15일

영구 제한


GM의 정상적인 운영활동 방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공지되지 아니한 비밀정보를 유포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타인에게 혼란, 피해를 야기시키는 경우

15일

영구 제한


사기행위

다른 고객을 속여 부당한 이득을 얻고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등 각종 사기행위






회사 또는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거나 사기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개인정보 유출 및 공개

타인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유포하는 경우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의 악용

게임 내 버그를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지속적으로 악용하는 경우(이 경우 이용제한과 함께 획득한 모든 아이템은 삭제됨)





현금 거래

계정 또는 게임 내 머니, 아이템을 현금이나 현물 또는 다른 게임의 아이템 등과 교환하거나 교환을 시도 또는 알선하는 경우






계정 또는 게임 내 머니, 아이템을 문화상품권 등 각종 상품권과 교환하거나 교환을 시도 또는 알선하는 경우






게임 내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생성된 아이템 판매, 교환을 시도하는 경우

영구 제한



해킹 및 계정 도용

계정(ID)에 등록된 정보를 당사자의 동의 없이 타인이 무단으로 접속하여 회원의 계정정보(이메일 주소 및 내용, 계정, 캐릭터, 아이템 및 게임머니 등)에 피해를 입히는 모든 행위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유포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프로그램(자동사냥 프로그램, 스피드핵 등 불법 프로그램)을 조작 및 비정상적으로 사용하거나 다른 고객에게 전송 또는 유포하는 행위





범죄행위

게임 자체에 대하여 또는 게임의 이용과정에서 대한민국 법령에 위배되는 범죄행위를 하거나 하려고 하는 경우






*제재 기간은 계정(ID)별 이용 제한 기간을 뜻하며 동일한 계정을 이용하는 모든 게임 및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제한 됩니다.


*이용 제재는 유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 되며, 영구 이용제한은 영구적으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음을 뜻합니다.


*홈페이지 게시판 등을 통하여 상기 제재 대상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동일한 제한기준에 따라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NARAENC는 고객이 제재 대상 행위를 통하여 얻은 부당한 이득(아이템, 게임 머니 등)을 회수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

여는 어떠한 보상도 이루어 지지 않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허브 계정의 경우 제재 시, 허브 기반의 모든 게임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재 대상 행위를 반복적, 상습적으로 하는 경우 회사는 사용자의 계정 및 단말기(디바이스) 를 기준으로 NARAENC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대하여 제재 대상 행위를 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제재 정책은 사회적 통념을 기준으로 한 객관적 판단을 통해 경우에 따라 1차 적용이 아닌, 2차 이상의 이용제한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위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게임의 균형 및 타 고객님의 게임 진행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는 회사의 약관에 의거하여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사례가 중복되는 건에 대해서는 가중처리 될 수 있습니다.


*운영 정책 전문은 NARAENC앱 또는 NARAEN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칙(2013. 11. 22)

이 약관은 2013년 11월 22일부터 적용됩니다.



17. 카드 제작 관련

(1) 만들어진 카드의 저작관에 관해서는 11. 저작권 등의 귀속 항목을 따릅니다.


(2) NARAENC는 카드 제작에 관해 아래의 경우 해당 이용자를 제재 할 수 있습니다.

카드 이름에 특정인(또는 단체)를 비방 또는 욕설을 하거나 특정인의 신체 비하를 하는 경우

카드 이미지에 음란물 또는 다른 이용자가 혐오스럽다고 생각할 수 있는 사진을 이용하는 경우

카드 이미지에 저작권이 있는 그림을 사용했을 경우

시스템 오류 및 버그를 악용해 카드를 제작할 경우